티스토리 뷰

이번 포틀랜드 커피 여행에서 찾은 카페는 UPPER LEFT ROASTERS 에요. 포틀랜드는 외부에서 바라볼 때 제 3의 물결 선구자 스텀프 타운 커피 Stumptown와 수준 높은 로스터리 카페인 Heart CoffeeRoseline Coffee, 혁명적인 카페 브랜드인 Good Coffee, Either / Or, Barista 가 있는 곳으로 소개 돼죠. 하지만 60만명이 살고 있는 작은 도시인 포틀랜드에는 새로운 브랜드가 런던이나 LA처럼 우후죽순 생겨나지 않죠. 그래서 UPPER LEFT ROASTERS가 오픈 한 건 포틀랜드 한 동네인 Ladd 's Addition 근처에서 큰 이슈가 되었죠. UPPER LEFT ROASTERS는 커피 업게 베테랑인 Katherine Harris와 요리사이자 카페 주인 인 Jim Harris 부녀가 함께 시작한 카페에요. Lead roaster는 Chris Alspach가 맡고 있어요. UPPER LEFT ROASTERS싱글오리진 에스프레소와 브루 커피에 집중하는 로스터리 카페에요. 푸어 오버(pour-over)는 칼리타 웨이브를 사용하고 있고, 커피 메이커(batch brews)는 FECTO, 에스프레소 머신은 라마르조꼬 리네아 클래식 2그룹, 말코닉 EK 43 그라인더 1대시모넬리 미쏘스 원 그라인더 3대, 빨간 프로스터 10kg 로스터기를 사용 하고 있죠. 

포틀랜드 커피 여행하면서 많이 걸어다녔어요. 날씨도 덥지 않고 좋아서 기분 좋게 산책하면서 걷고 또 걸었어요. 

COFFEE FOOD 그리고 VIBES 

vibes
 
미국·영국 [vaɪbz] 발음듣기 다른 뜻(1건) 예문보기
1. (특정한 사람・사물・장소가 풍기는) 느낌   2. = vibraphone



매장을 들어가면 정면에 바가 있고 좌 우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아주 넉넉하게 있어요. 평일 낮 이였는데도 사람들이 꽤 많이 앉아 있고, 계속 손님들이 오는 걸 보니깐 동네에서 커피 맛있는 집인 것은 분명해 보였어요.

직원들이 전부 정말로 친절했어요. 하나 하나 설명해주고, 잘 들어주고 편하게 대해줬어요. 커피 또한 맛있게 만들어줄 테니깐요. 

커피 종류에 따라 원두를 다르게 사용하고 있어요. 여기서 DRIP은 커피메이커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Pasto Colombia를 사용하고 있고, POUR OVER는 Colombia Luna를, ESPRESSO는 세가지 원두를 사용하고 있어요. BLEND, Ethiopia Keneon Chire, Colombia EL Dorado Decaf네요. 사용 하는 원두는 상황에 따라 바뀌는 것 같아요.

티 종류는 6가지 있는데 잘 모르겠더라고요 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일 것 같아요.

디저트도 쇼케이스에 있는데 커피랑 먹기 어울리겠죠?

POUR OVER 는 칼리타 웨이브로 추출하고, 아카이아 펄 화이트 스케일을 사용하고 있죠. 뒤에 EK 43 그라인더 끝판왕이 자리 잡고 있고요. 원두는 콜롬비아 루나가 기다리고 있네요. 영롱하네요. 다 빛나보여요.

라마르조꼬 리네아 클래식 2그룹과 미쏘스원 그라인더 3대가 함께 있는데 전문적인 느낌이 들 수 밖에 없어요.

에스프레소 3달러 한 잔 을 주문했어요. 세가지 원두 중에 Ethiopia Keneon Chire로 부탁했어요. Natural process, 딸기, 아쌈티, 자두 라는 노트가 있어서 선택했어요. 에티오피아 원두는 항상 옳으니깐요.  굉장히 깔끔했어요. 스트로베리와 밝은 레드 계열의 베리같은 아주 상큼한 느낌이에요. 가볍우면서 부담스럽지 않아 맛있게 마셨어요. 라이트 로스팅이지만 풋내나 풀냄새 같은 덜 볶인 뉘앙스가 전혀 없어서 더욱 좋았어요. 

바 왼쪽 벽 면에 원두들과 굳즈들이 진열되어 있어요. 원두는 다양하게 있어요. 

콜롬비아 루나 원두를 구매했어요. 20달러에요. 콜롬비아 원두를 개인적으로는 맛이 별로라고 생각하지만 적혀있는 노트들이 너무 매력적이여서 콜롬비아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깨고 싶어서 구매했어요.

프로스터 로스터기 10kg 가 보이네요. 여기서 로스팅을 함께 하고 있어요.

Lead roaster인 Chris Alspach에요. 힙한 로스터 포스가 느껴지지 않나요.

서비스 스테이션에는 커피만 판매하는 다른 카페와는 달리 음식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소스, 수저, 포크 등도 함께 비치 되어 있어요. 

운영 시간은 MON-FRI 7am - 6pm / SAT-SUN 8am - 5pm  이에요.

요 근방에 맛있는 카페들이 많으니깐 하나하나 들렸다가 여기와서 커피와 식사까지 하는 것도 참 괜찮을 것 같네요.

<UPPERLEFTROASTERS.COM>

이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공감 한 번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Good Luck!!!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