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두개봉기 커피라디오 블랙썬 BLACK SUN을 시작할게요.
COFFEE RADIO

BLACK SUN ESPRESSO BLEND.
커피라디오 블 랙 썬 에스프레소 블렌딩 원두를 소개해드릴게요.

커피라디오 블랙썬 커핑 노트는 꽃향, 망고, 허니, 오렌지, 홍차로 산미와 단맛, 밸런스에 중점을 둔 커피라디오의 대표적인 블렌딩이라고 해요.
콜롬비아 50% 에티오피아 50% 블렌딩이 된 원두예요.
Country(나라) : Ethiopia / Colombia Region(지역) : Kochere / Narino El Cairo Cultivar(품종) : Indigenous heirloom cultivars / Caturra  Process(가공과정) : Washed Process Elevation(고도) : 1,800~2,000 M / 2,000 M
(원두 종류는 사정이 생기면 바뀌기도 한다고 해요. 검색하면 그때마다 원두 설명이 다른 것들이 같이 보이네요.)

이번 2018 서울 커피 엑스포 때 COFFEE FRIENDS 7 구성으로 되었던 원두  커피라디오 블랙썬을 이제서야 후기를 올려요.

드립 세트를 세팅했어요. 카페클럽 스텐 드리퍼, 드립 스테이션, 드립 서버, 아카이아 펄 블랙 스케일, 코만단테 그라인더, 원두 20g을 사용했어요.

원두 20g을 열심히 그라인딩 해줬어요. 분쇄 도는 17 클립으로 제 기준으로는 살~짝 쪼금 굵은 느낌으로 해서 부드럽고 깔끔한 커피를 목표로 했어요.

입자 굵기는 잘 보이지는 않네요.

자 이제 추출 준비가 하나씩 되어가고 있어요.

카페클럽 스텐 드리퍼에 종이 필터가 린싱할 때 이런 식으로 잘 밀착되지 않더라고요. 

제대로 밀착시키기 위한 팁을 드리자면 종이 필터 옆 부분을 접어줄 때 아래쪽은 조금만 접어주고 위쪽은 1cm 정도로 접어주면 사선으로 접히는데 이렇게 하니깐 밀착이 잘 됐어요.

커피라디오 블랙썬 그라인딩 된 원두가루 20g을 잘 담아주고 부드럽게 치면서 평평하게  해줬어요.

삼다수로 물 온도 92도 세팅을 했어요.

점 드립으로 엑기스를 추출해줬어요. 시간은 일반 정 드립(스트레이트 추출)보단 조금 더 걸리는데 개인적으로는 맛이 더 풍부한 장점 때문에 이렇게 해봤어요.

마지막까지 점드립을 하는 게 아니라 마지막에는 물줄기로 부어주면서 추출 밸런스를 맞춰줘서 보다 깔끔하고 부드러움이 같이 느껴질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해봤어요.

디캔싱을 간단하게 한 후 예열시켜 놓은 잔에 따라주었어요. 디캔싱은 커피의 안좋은 향미를 날려준다고 해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차이를 잘 모르겠어요. 정확하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그런 거일수도 있으니깐 조언 부탁드려요~.

커피라디오 블랙썬로 추출한 커피 양은 약 100ml가 조금 부족한 정도네요.
마셨을 때 진하지만 부드러우면서 잡맛들이 없는 깔끔한 맛이 느껴졌어요.
커피가 로스팅 된 지 시간이 꽤 지났었기 때문인지 꽃 향 등 화려할 수 있는 뉘앙스보다는 부담스럽지 않은 잘익은 망고의 산미, 단맛이 느껴져요. 진한 커피에서 단맛이 잘 추출되서 더 맛있게 마실 수 있었어요.

커피라디오 블랙썬 블렌딩 원두가 꽤나 매력적이였어요! 다른 걸로 추출해서 다른 뉘앙스를 찾아봐야겠어요.


이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공감 한 번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Good Luck!!!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