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틀랜드 커피 여행 케이스 스터디 커피 로스터스를 찾아갔어요. 

매장은 총 세 곳이 있어요. 샌디, 다운타운, 앨버타에 있어요.

 <Multnomah County Central Library> 공립 도서관 옆에 있는 다운 타운 매장으로 갔어요. 시내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찾기 편한 곳이에요. 포틀랜드에서 많이 걸으면서 돌아다녔을 텐데 잠깐 들려서 맛있는 커피와 함께 약간의 휴식을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카페에요. 

포틀랜드 케이스 스터디 커피의 작고 아담한 입간판이에요. 심플하죠.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깐 동네 사람들이 많았어요. 커피도 맛있으니깐 사람이 많겠죠? 로컬 카페면서 사람이 붐비는 곳은 인증받은 곳이니깐요. 관광객들도 종종 보이지만 대부분 현지 사람들이 많았어요. 

멋진 바리스타가 머신 앞에서 커피 추출하고 있어요. 그냥 사진만 봐도 멋지지 않나요?

매장에 들어가면 바가 아일랜드식으로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리고 크게 메뉴판이 보여요. 가격은 시내에 위치한 카페지만 그렇게 비싸지만은 않아요. 메뉴는 에스프레소류, 커피류, 초콜릿류, 티류, 시즌메뉴, 베이커리& 디저트가 있네요.  빵, 디저트랑 커피랑 같이 마시면 정말 맛있게 생겼어요. 

오렌지 주스를 바로 마실 수 있게 이렇게 준비해 놓았어요. 커피 대신 가볍게 마시기 좋은 메뉴네요.

시즌 메뉴를 판매 중이었는데 카페 콘 미엘은 카푸치노에 커피블라썸꿀과 시나몬을 함께 했고, 파넬라 라떼는 콜롬비아 미가공 설탕을 넣은 라떼, 오렌지 블라썸 아이스 라떼는, 아이스 라떼에 오렌지 블라썸 추출액과 쌉싸름함을 함께 즐기는 메뉴라고 하네요. 

그리고 잎차 메뉴가 꽤 다양해요. 커피뿐 만이 아니라 잎차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나 봐요. 제가 잎차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메뉴판만 봐도 무엇인지 몰라도 있어 보이는 느낌을 받았어요.

머신은 3그룹 시네소그라인더 3대를 사용하고 있네요. 시네소 MVP HYDRA는 스페셜티커피를 추출하는데 참 매력적이고 좋은 하이엔드 머신이죠. 비싸고 좋은 머신 중 대표 머신이죠. 멋있네요. 그라인더를 3대를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3가지 원두를 구분해서 사용하고 있네요.

Synesso MVP HYDRA  하이엔드 커피 머신 끝판왕 중 하나죠. 정말 멋있어요.

원두는 밝은 편에 속하네요. 시애틀과는 다른 포틀랜드 스타일으로 보여요. 다크한 커피는 거의 만나보지 못했어요.

푸어 오버 커피도 판매하고 있는데 칼리타 웨이브를 사용해서 추출해요. 커피의 단맛을 잘 추출하면서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고 일관적으로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 많은 드리퍼고 저 또한 좋아하는 드리퍼에요. 여기서 칼리타 웨이브를 사용하고 있으니깐 더 믿음을 가지게 되더라고요.

매장을 들어와서 오른쪽에는 원두들과 컵, 커피 용품 등이 진열되어 있어요. 다양한 원두를 판매 중이네요. 보나비타 전기포트도 보이고, 그라인더등이 진열 되어 있어요.

Deviation Blend Special Edition Don Pepe Micromill 12oz 18달러.

Honduras Maria del Carmen Perez washed 12 oz 18달러.

Guatemala Finca El Panal washed 12 oz 18 달러.

Ethiopia Adisu Kidane Natural 12 oz 18.50 달러.


Ethiopia Guji Hambera washed 12 oz 19 달러.

전 Ethiopia Adisu Kidane Natural 를 구매했어요. Grapefruit, Peach, Boysenberry 의 노트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에티오피아의 맛있는 표현이 다 들어가 있으니깐 이걸로 고를 수 밖에 없었어요.

한국에 돌아와서 핸드드립으로 마셨을 때 가장 먼저 마신 커피에요. 어두운 계열의 베리류 맛이 환상적으로 느껴졌어요. 에티오피아 커피의 좋은 과일의 산미와 단맛이 너무 강렬해서 맛있게 마셨어요.

동네 사람들이 많은 카페는 왜 사람이 많은지 이유가 다 있어요. 자리도 좋아야 겠지만 가장 기본인 커피의 맛 좋기 때문에 다른 이유들도 이유가 되는 거겠죠. 인테리어나 다른 부분이 엄청 특별하거나 독특함 보다는 동네에서 편하게 커피 마시기 좋은 공간이였어요. 편하게 맛있는 커피를 마시보려면 케이스 스터디 커피 로스터스를 한번 찾아가보시길 추천할께요.

이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공감 한 번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Good Luck!!!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