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애틀 여행에서 만난 베스트 3 안에 드는 카페 CRAFTWORKS COFFEE 를 소개할께요.

우선 매장 이름이 바뀌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께요. 제가 방문했던 2017년 4월달에는 CRAFT WORKS COFFEE로 운영하고 있었어요. 2017년 11월 29일 부터 CRAFT WORKS COFFEE가 SUGAR BAKERY 와 합쳐지면서 SUGAR BAKERY & Coffeehouse 로 이름을 바뀌었어요. 하지만 똑같이 훌륭한 커피를 제공하고 똑같이 훌륭한 위치에 그대로 있네요. 그리고 납품 받아서 제공하던 디저트 등을 이제는 직접 새롭고 더 맛있는 패스츄리, 런치, 스프, 디저트를 제공하는 거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시애틀의 상징 스페이스 니들이 있는 시애틀 센터 근처에 위치한 CRAFTWORKS COFFEE 크레프트웍스 커피 찾았어요. 날씨가 너무 환상적이여서 여기 저기 많이 걸어다니느라 지쳐서 카페에 들어가서 쉬고 싶어서 그냥 들어간 카페 였어요. 그런데 우연히 만난 카페가 이렇게 매력적이고 멋진 카페 일 줄은 생각치도 못했어요.

CRAFTWORKS COFFEE 의 작은 입간판이에요. 이제는 바껴있겠네요. 코뿔소 로고가 인상적이였어요. 수많은 카페에서 사용하는 로고들 중 처음 보는 로고여서 더욱 그랬던 것 같아요.  운영시간은 Mon-Thu 6:30m-8pm / Fri 6:30am-10pm / Sat-Sun 7am-10pm 이에요.

매장 들어가는 출입구에요.

CRAFTWORKS COFFEE 메뉴에요. 커피메뉴와 논커피메뉴로 구성되었고 시애틀 센터 근처에 있지만 그렇게 비싸진 않아요.

사용하는 원두에 대한 설명이에요. 에스프레소두가지 원두가 사용되고 있네요. 빅트롤라 커피 로스터스의 STREAMLINE ESPRESSO BLEND로 더블 리스트레또로 추출하고, ONDA ORIGIN COFFEE의 코스타리카를 사용하네요. 푸어 오버는 네가지 원두를 고를 수 있네요. KUMA COFFEE의 HOUSE COFFEE / GEDEB NATURAL,ETHIOPIA / RUIRUIRU, KENYA / PROVIDENCIA, GUATEMALA 네요. 에티오피아 사랑은 여기서도 이어집니다. 게데브 아이스로 한 잔을 주문하 되죠.

새롭게 바뀐 SUGAR BAKERY & Coffeehouse 메뉴에요. 방문하실 때 참고 하세요.

사용하고 있는 커피머신은 시네소 MVP 하이드라 Synesso MVP HYDRA, 콤팍 그라인더 2대에스프레소 바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에스프레소 바 원두는 두가지. 빅트롤라 커피 로스터스의 STREAMLINE ESPRESSO BLEND로 더블 리스트레또로 , ONDA ORIGIN COFFEE의 코스타리카죠. 빅트롤라 커피는 조금 더 로스팅 정도가 강한 편이라 우유 메뉴랑 어울릴 듯 싶고, ONDA ORIGIN COFFEE의 코스타리카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도 빅트롤라보다는 밝은 편이네요.

주문하는 곳이에요. 미국 대부분 카페는 태블릿으로 결제하는 포스기(?)를 사용해요. 심플하고 인테리어에도 방해안되고 공간도 더 여유 있으니깐요. 그리고 양방향으로 서로 사용할 수 있고 사인도 할 수 있고 하니깐 더 편리한 것 같아요. 한국에도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업체도 있죠.

주문한 아이스 푸어 오버, 게데브 한잔과, 시나몬 롤이에요. 날씨나 너무 화창하기도 하고 많이 걷기도 해서 덥고 지쳐있어서 시원함과 당 충전이 필요했어요. 그리고 시나몬 롤을 좋아하는데 맛있는 곳이 별로 없어요. 그런데 사진처럼 패스츄리로 겹겹이 층이 많들어져있고 식감도 있으면서 너무 되지도 않고 달달하니 딱 좋았어요. 

푸어 오버푸어스테디 라는 새로운 푸어 오버 자동 머신이에요. 게다가 한번에 5잔을 동시에 내릴 수 있는 어마어마한 녀석이기도 하죠. 한국에도 몇 대 들어왔다고 들었어요. 비싼 머신이지만 추출 세팅만 잘 해놓게 된다면 어설픈 바리스타가 맛없게 추출해주는 커피가 아닌 일관성있게 추출을 해서 손님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괜찮은 녀석이죠.

칼리타 웨이브 드리퍼를 사용해서 추출을 하고 있어요. 바라짜 포르테 그라인더를 각 원두 별로 사용하고 있고요. 미국 바리스타들은 추어 오버에 사용되는 가성비 좋은 그라인더로 바라짜가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고 해요. 바로 앞에 말코닉 EK43도 있고요. 그리고 푸어 오버에 사용 되는 원두는 KUMA COFFEE의 HOUSE COFFEE / GEDEB NATURAL,ETHIOPIA / RUIRUIRU, KENYA / PROVIDENCIA, GUATEMALA 네가지 였죠.

맛있게 커피 볶는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 원두를 사용하고 있는 매장답게 사용하고 있는 원두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바가 참 아름답게 구성되어 있지 않나요? 바리스타들의 동선도 인상적이고 손님들의 동선도 인상적인 곳이에요. 

바 구성이 정말 깔끔하게 잘 만들었어요. 정말 군더더기 없이 구성되어 있는게 너무 탐나는 매장이였어요. 넓은 공간이 필요하겠지만요.

테이블도 꽤나 많이 있어요. 

병 음료도 쇼케이스에 디피 되어 판매중이에요.

서비스스테이션도 심플하게 구성되어있네요.

벽면에 있던 사진같은 그림이었던 것가타요. 너무 색감이 이쁘죠.

시애틀 센터를 산책하며 걷다가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으시면 이 매장을 정말로 너무나도 강력하게 추천하니깐 한번 들려보세요!!!

그리고 바로 근처에 그 유명한 라마르조꼬 카페도 있으니깐 들려봐도 좋겠네요.

<시애틀 커피 여행 라마르조꼬 카페 La marzocco Cafe>

이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공감 한 번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Good Luck!!!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