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평소에 강서구 쪽으로 올 일이 없어요. 그런데 강서구쪽에 오게 되서 근처 커피 맛있는 곳을 찾아보다가 만나게 된 카페에요. 커피볶는 제임스 카페에요. 이 동네에서 꾸준히 사랑 받은 카페라고 해요. 2011. 01. 04 부터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는게 힘들고 어려운 일인데 그걸 해내시고 계시니깐요. 2014. 11월 부터는 로스팅 공장인 제임스커피까지 시작해서 원두 납품도 하고 계시나봐요.

매장 분위기는 편안한 느낌이 가득하네요.

매장으로 들어가서 왼쪽 편에는 책장에 책들이 가득해요. 인테리어로 괜찮아보이죠?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구석구석 많이 있어요. 

더치도 매장에서 내리고 있어요. 대용량으로 총 4개씩 추출중이에요.

메뉴는 다양하게 있어요. 커피 메뉴 정말 다양한 시럽, 소스를 사용해서 다양하네요. 진저 (생강) 메뉴가 있는 것도 독특하네요. 논커피 메뉴도 다양하게 있어서 동네 분들이 편하게 와서 커피 아닌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서 좋겠어요. 차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라떼 종류도 정말 다양하네요. 메뉴를 하나씩 다 먹어보려면 오래 걸리겠어요.

원두도 다양하게 판매 중이네요. 블렌드 원두도 3가지나 있고, 싱글오리진 원두도 다양하게 있네요. 전부 다 준비되어 있지는 않고 상황에 따라 준비하고 계신 것 같아요.

더치 커피도 용량별로 판매를 하고 있어요. 더치 커피는 더치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서 추출하고 있네요.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 +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워시드 + 에티오피아 시다모 G4 내츄럴 + 콜롬비아 슈프리모 + 인도네시아 가요만델링 G1 유기농  총 5가지 원두를 블렌딩한 원두 네요. 벨런스가 좋을 듯 싶어요.

바 옆에 냉장고에는 수제청, 밀크티, 더치커피가 가득 가득 채워져있네요.

더치 커피 패키지도 깔끔하네요.

로얄 밀크티도 있고요. 냉침으로 추출해서 만든다고 해요. 혹자는 끓여서 만드는 밀크티가 더 맛이 좋다고 하고 냉침으로 내린 게 더 맛있다고 하는데 개인 취향인 것 같아요.

무농약 수제청도 보이네요. 무농약 수제청 매력있네요. 가격도 마트에서 사먹는 것 보다 무농약으로 건강 챙기면서 먹기에 큰 부담은 없어보여요.

요즘 드립백도 참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 커피볶는제임스 카페에서도 판매중이에요. 간단하게 커피 내려 마시기 좋고, 선물용으로도 괜찮죠. 추출 추천 레시피가 있네요. 뜸들이고 3차에 나눠서 부어주는 걸 추천하네요. 가장 무난하고 대중적인 추출 방법이죠.

바 앞에는 작게 빨대, 티슈 등이 비치되어 있어요. 개별 포장되어 있는 빨대도 있고 오픈되어 있는 빨대도 있는데 먼지 등 위생 때문에 빨대 보관통(?)에 보관되어있어요. 사장님이 작은 부분까지 신경쓰신게 보이는 부분이에요.

냉장고 옆에는 커피 관련 포스터 들이 가지런하게 하나씩 붙어있어요. 커피에 대한 이쁜 이미지가 가득가득해요.

매장에서 싱글 오리진 로스팅 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스터 로스터기 에요. 블렌딩은 앞 건물에 로스팅 공장이 따로 있어서 용량이 큰 로스터기를 사용한다고 해요. 요 작고 귀여운 로스터기는 싱글 오리진 용이에요.  프로스터는 전 세계적으로 가성비 뛰어나서 사랑 받고 있는 로스터기죠. 시애틀, 포틀랜드에서 여행하면서 로스터리 카페에서 종종 만났던 녀석이기도 하죠.

매장 한 가운데 나무가 있는데 가지마다 사진, 돈, 낙서, 메모 등이 걸려있어요. 제임스 커피를 사랑하는 분들이 많음을 느낄 수 있어요.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 원두들이 예쁘게 줄 서 있네요. 원두 판매하고 있는 가격도 참 착하게 느껴졌어요.

핸드 드립 한 잔 예가체프와 로얄 밀크티 한 잔을 주문했어요. 예가체프의 단맛이 꽤나 매력적이였어요. 추출은 칼리타 드리퍼를 사용해서 추출해주셨어요. 조금 더 진하게 마시면 더욱 매력적이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산미 또한 자극적인 게 아니라 부드럽게 느껴졌어요. 단맛을 느끼게 해주는 커피를 사먹는게 참 어려운데 커피볶는 제임스가 그걸 느끼게 해주네요. 로얄 밀크티도 부드럽고 풍부하게 느껴지는 맛이라 맛있게 마셨어요. 커피볶는 제임스 근처에 방문하셨는데 맛있는 커피 마시고 싶다면 여기 추천합니다. 동네 사람들이 사랑하는 카페는 다 이유가 있으니깐요. 

이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공감 한 번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Good Luck!!!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