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EXPO in Seattle 봉사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친구가 
시애틀 카페 추천 해준 곳 중 하나를 소개 시켜드리려고 해요. 시애틀 커피 여행 중 만난 Street Bean Coffee Roasters 예요.
"스트리트 빈 커 피"
STREET BEAN 
C O F F E E



Street Bean Coffee Roasters 시애틀 랜드마크인 스페이스니들과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따뜻한 느낌의 화이트가 가득한 무난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요. 특히, 쇼케이스가 인상적이였죠.


흔한 쇼케이스 가져다 놓은 것이 아닌 바 사이즈에 딱 맞게 제작한 것과 
주문하면서 눈으로 고를 수 있는 위치까지 디테일을 알 수 있는 부분이였기 때문이예요.

우선 주문을 8oz LATTE 한잔 3.50달러 (TAX포함) 했어요. (사이즈가 다양한데 커피를 하루 종일 많이 마시니깐 작은걸로 골랐어요.)

Street Bean Coffee Roasters 메뉴는 심플한편이예요.
에스프레소 베이스 메뉴, 푸어 오버 (칼리타 웨이브), 콜드 브루 / 니트로[나이트로] 콜드 브루, NOT COFFEE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시애틀스타 벅스 영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래된 카페들이 다크 로스팅에 가까운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Street Bean Coffee Roasters 스트리트 빈 커피는 미디엄 또는 라이트 로스팅으로 밝은 느낌으로 로스팅 했더라고요. 주문한 라떼 단맛이 기본으로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었어요.
다음으로 경쾌한 산미와 부드러움으로 마무리하며 여운이 좋게 이어졌어요.
메뉴를 다시 보니깐 칼리타 웨이브로 푸어오버가 있더라고요!
한번 또 마셔봐야지 않겠어요.

25그램 / 380ml / 2분45초 이렇게 추출해서 주었어요.

칼리타웨이브185, 보나비타 전기포트, 아카이아 펄 스케일을 사용했어요
우리는 마지막 한방울까지 다 추출해서 주지는 않는데
여기에서는 마지막 한방울 까지 다 추출해서 주더라고요.
여기만의 추출 레시피가 있다고 해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살짝 아쉬운 추출로 생각했었는데, 커피에 정답이 없 
그래는게 매력이잖아요. 그리고 원두가 좋아서 추출 스킬을 잘 커버 해주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푸어 오버 원두 종류는 에티오피아 코체레였어요.
그냥 딱 맛 좋은 에티오피아 커피 였어요.
푸어 오버의 추출이 커피 맛이 깔끔하게 그리고 화려함을 은은하게 만든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즐기기엔 충분했어요. 
그리고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바 인테리어 ,동선 등 모든 부분을 디테일하게 신경 쓴 게 느껴져 좋았어요.

Street Bean Coffee Roasters 에서 사용하는 커피 머신은 라마르조꼬 2그룹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실내에 로스팅 룸이 같이 있었어요. 들어오는 입구 오른편에 위치해 있어요.

프로스타 1kg짜리가 있었어요. 반가우면서 귀엽더라고요.


로스팅 룸 공간이 작지만 카페와 같은 공간에 있으면서 로스팅하기에 적합하게 잘 꾸며져 있어서 꽤나 부러웠어요. 

Street Bean Coffee Roasters 콜드 브루 캔 / 원두 / 머그컵 등 굳즈 등이 잘 디피되어 있었어요.

커피의 맛 이라는건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기호 식품이라 구분짓기 어렵죠.
그래도 고객에게 "맛있는 커피 한잔"과 카페의 "편안한 공간" 바리스타의 밝고 따뜻한 미소로 마무리 해주었어요.
STREET BEAN 
C O F F E E
잘 마시다 가요.



Street Bean Coffee

2711 3rd Ave, Seattle, WA 98121 미국
+1 206-708-6803


P.S)시애틀 스페이스 니들 놀러가게 된다면 근처에 여러 카페들이 많지만 시애틀 동네 분위기를 즐기면서 걷다보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괜히 맛없는 커피 보단 그래도 즐기기에 충분한 이곳에 방문 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이 포스팅을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공감 한 번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Good Luck!!!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댓글